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산재로 무너진 동네, 화산재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2:51

    벽돌, 피하고 학교 등 마을의 재건에 사용, 자연 재해'골칫거리'이 피해 복구에 화산재의 주머니에 회수, 모래, 시멘트를 섞어"벽돌의 판매 수익의 피해 주민들에게 기부도 "옛날 일 2개로 폭발했고 필리핀 수도 마닐라 등을 검게 뒤덮는 마스크(Taal)화산의 화산재가 골칫거리라는 오명을 불식할 수 있을까.필리핀 수도 마닐라 남쪽 67㎞지점에 위치한 탈 화산에서 발생한 화산재는 폭발 후 마닐라를 넘어 북쪽 일 00㎞지점까지 날아갔다. 오늘 비행 편만 500개 이상 취소되고 여행객의 발이 묶이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분화가 일단락된 후에는 화산재가 당국의 골칫거리가 되었다. 도로와 주택, 학교, 자동차 등 시내 곳곳에 쌓인 매우 많은 화산재를 쌓을 만한 충분한 처리방법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


    이 처치 곤란인 화산재가 "벽돌"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가면 화산재의 피해를 본라구자 새 비난시는 가면 화산의 화산재로 하루 약 5000개의 벽돌을 만들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81(현지 때에)보도했습니다. "화산재를 도울 수 있는 비법은 없을까"라고 생각하던 환경 이후 공무원들의 아이디어였다.이 벽돌은 화산재로 피해를 받은 학교 등 마을을 재건하는 데 수 1방안이었다 자연재해의 결과물을 자연재해로 입은 상처를 극복하는데 활용하는 것이었다.


    >


    "화산재 벽돌"의 제작 과정은 비교적 쉽다. 도로·자동차·주택을 덮친 화산재를 자루에 뒤집어 공장으로 보낸다. 공장에서는 이 재분을 모래·시멘트·폐비닐과 섞어서 벽돌로 만든다.


    >


    라그과인 주의 알만 디마조라 시장은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제작한 벽돌을 희망하는 회사에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화산재로 피해를 본 사람들에게 기부할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작년 하루 월 필리핀의 한 중학교에서는 거리를 더럽히는 개의 배설물로 벽돌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기도 했습니다. 배설물을 없애고 거리를 깨끗하게 함으로써 건설비용을 줄이기 위한 시도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마닐라에 있는 중학교 학생은 개똥에 시멘트 가루를 섞어 직사형 벽돌을 만들었다.


    >


    ​ 한편 가면 화산은 폭발 후 하나 주해가 이 지난 하나 9하나 현재 소강 상태지만, 추가 폭발의 위험성도 제기되고 있다. 필리핀 지진이나 화산 연구소는 4단계의 위험 경보를 유지하고 있다. 며칠 사이에 위험 수준의 폭발이 하나 일어날 기회가 있다는 뜻이다.가면 화산 폭발로 임시 대피소에 피신한 필리핀 주민들은 하나 8개 오전 기준 한가지 만 2000명이었다 친척이나 친구 집으로 피난한 주민을 고려하면 실제 피난자 수는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가면 화산 반경 하나 00킬로 안에는 약 2500만명 이상이 거주하고 있다.임선영 기자 youngcan@joongang.co.kr​ https://cafe.naver.com/sandeul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