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및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2:42

    >


    누군가와이이야기를할때,가끔내입이조금힘든내가무성의하게의식돼서지나친자세가되지않을까요?기침을 할 때 가끔 좁쌀 같은 알갱이가 튀어 오거과, 양치질이나 양치질을 해도 입 냄새가 조금 매운 냄새가 사라지지 않을 때는 편도 결석이 아닌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편도결석은편도사이에작은틈에입자가생기는현상으로sound식물의찌꺼기나세균이뭉쳐서일어납니다.1반 적으로 노란 색으로, 이 찌꺼기에서 조금 매운 내가 많이 납니다.


    입냄새의 원인이 입안에 있을 때에는 양치질과 양치질에서 매운 냄새를 없앨 수 있지만, 편도결석은 입보다 더 안쪽에 있는 편도선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양치질과 가글만으로는 매운 냄새를 없애기 힘듭니다. 그래서 편도 결석은 한 반의 비결로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재채기를 하거나 기침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빠져나오기도 하지만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일은 흔합니다.그래서 오걸의 매일 편도 결석에 대해 조사할 때 가끔 가지고 있습니다.


    기이서에서 보는 예기의 원인으로 편도결석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 말씀을 기이서 드리면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편도염입니다. 편도염이 계속되면 편도과(편도의 작은 구멍)가 커질 수 있습니다.이 큰 구멍에 외부의 찌꺼기가 끼이면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고, 이 세균들이 굳어지면 알갱이가 되어버리며, 이는 결국 편도결석이 됩니다.또 비염, 부비강염 등으로 콧물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후 비루 증상이 있으면 세균 증식이 쉬워지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더 잘생겨집니다.


    주요 증상은 단연 입 냄새가 많이 납니다.양치질이나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나요.눈에 보이는 증상으로는 노란색 알갱이가 나옵니다. 목구멍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이 있거나 목걸이, 간지럼, 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면봉같은부드러운물체로직접뽑아내는비결이있습니다.어떻게든 편도 결석이 일어나면, 집에서 스스로 면봉으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만, 이 비결은 생각보다 위험. 한계가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그 이유는 면봉처럼 부드러운 것을 사용한다고 해도 편도에 흠집을 낼 수 있고, 그 상처에 의해 편도에 구멍이 뚫리면 오히려 결석이 많이 생기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것입니다.또 세균에 감염될 수 있고, 편도에 다른 질환이 발발할 수도 있으며, 결석이 더 깊은 곳에 들어가 꺼내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결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직접 하시는 것보다 이비인후과에 가 주십시오.이비인후과에서는 흡입기를 이용하여 결석을 제거하여 신속하고 청결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결석을 빼내도 편도가 크면 자기 구멍이 많은 경우 구강위생이 나쁘거나 비염, 부비강염으로 콧물 후 목으로 넘어가는 후 코를 앓고 있는 분들은 편도선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인해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합니다.이런 분들께는 편도결석을 떼어내는 것보다는 편도를 제거하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수술의 비결로는 편도 자체를 제거하는 편도 제거술이 있으며 레이저 치료 자신의 질산약으로 편도를 구워서 구멍을 막아버리는 치료의 비결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편도 절제술이 가장 확실한 비결입니다.


    편도 절제술을 받을 때는 수술로 얻는 효과와 합병증에 대해서 충분히 고려하고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항생제가 필요한 정도의 편도염을 1년이 5~6회 이상 앓았을 경우 매년 3번 이상 편도염을 앓은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할 좋아합니다.또한 편도 결석으로 구취뿐만 아니라 통증, 이물감, 이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것보다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 1은 편도 결석에 대한 부분을 알아봤는데입니다. 단순한 입이 너무 매워서 양치질을 자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편도 결석으로 인한 입이 너무 매워서, 만약 입이 너무 매울 경우에는 편도 결석으로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