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한 입 냄새의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5:46

    >


    입냄새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가끔 양치질과 가글만으로는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을 수 있지만 냄새 수준을 넘어 냄새를 풍기면 입안에 편도결석이 생길 수 있다고 의심하게 됩니다. 또 가끔 입에서는 노란색 덩어리가 본인이고, 노란색 덩어리에서 심각한 악취가 본인일 경우도 편도 결석을 의심하게 됩니다. 구취의 주범이 될 만한 편도 결석에 대한 정보를 늘 그랬던 것처럼 확인해 보겠습니다.


    >


    >


    이비인후과를 자주 듣는 사람이라면 '편도 결석'이라는 말을 자주 들을 것입니다. 편도의 작은 구멍인 편도에 들어간 소리의 식물찌꺼기와 편도선에서 분비되는 물질이 섞여 누런 덩어리가 되었는데 결석이라고 해서 돌처럼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편입니다. 다만 하수구 냄새를 연상시킬 정도로 심한 악취를 풍깁니다. 황화수소, 메틸마 캡탄, 황화 디메틸과 같은 휘발성 황 화합물이 악취의 주된 원인 물질입니다.


    그럼 입 안에 생긴 결석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 것일까요? 아요라는 글자로 쓰면 침을 삼킬 때 아프거나 숨을 쉴 때 이물감, 말을 할 때도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약한 짠 냄새를 견디기 힘들어요. 그러므로 가능한 한 제거하는 편이 좋습니다. 편도결석은 이비인후과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한쪽 반쪽 결석과 달리 머리처럼 부드러운 형태여서 타액이나 혀의 움직임에 의해 자연스럽게 빠지는 경우도 많아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튀어 나오기도 한다. 실제로 편도 결석 환자들은 손이나 면봉 등을 사용해 직접 제거를 시도하지만 위생상 매우 좋지 않고 자칫 편도와 잇몸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한다.


    >


    >


    편도 결석은 재발하기 쉬운 질병이므로 정기적으로 이비인후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 1편도 결석이 자주 생성하고 생활에 불편할 정도로 이물감, 구취가 있다면 편도 절제술을 고려할 수도 있슴니다. 편도절제술 후에는 편도결석이 조금 거의 재발하지 않는다. 또 편도 결석의 원인인 편도염이 생기지 않도록 하루 3회 이상 정성스레 칫솔질을 하고 입의 중국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


    >


    구취는 사람에게 불쾌감을 줄 뿐만 아니라, 기위지에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리할 수 있고, 또 편도결석이 발생하면 이를 바로 제거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당일날 편도결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였으니, 금기는 자신의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 느끼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