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청률연구비결 어떻게 집계 되본인?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5:21

    시청률조사방법어떻게집계되잖아?스마트폰과컴퓨터의보급으로TV영향력이많이줄었지만그래도트렌드프로그램의기준은시청률입니다.실제로 어떻게 조사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준비했습니다.


    >


    시청률 도대체 어떻게 알아보면 좋을까요?


    우리 그와잉라의 시청률 조사 기관은 아마 한번 정도들 들어 본 단어 닉슨 코리아와 TNMS2곳에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


    People Meter라는 연구 기기를 설치하지만 이 연구 기기를 통해서 누가 언제 어떤 채널을 얼마 동안 시청하는 기록하고 매 새벽 2시에 닐슨 코리아에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프로그램의 모니터링 정보와 결합한 뒤 시청률을 측정합니다


    >


    TNMS 역시 People Mete를 이용하여 시청률을 조사합니다.패널에 뽑힌 분들은 각자의 고유번호를 받아 시청을 시작할 때와 종료할 때 보인의 고유번호를 피플미데터와 연결된 해드셋을 누르면 시청률 조사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버튼을 누른 후 채널을 돌리거나 하지 않을 때 다시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


    우선 기초조사를 통해 TV 시청 환경을 파악한 뒤 조사 기준으로 토지.티브 보유 수, 대가족 수, 월소득, 플랫폼별 가입 여부, 성별, 연령별로 패널을 설정합니다. 요즘은 기술이 발달하면서 집에서 TV 프로그램을 보는 것보다 컴퓨터가 나쁘지 않아서 스마트폰으로 다시 보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생방송 시청자 비율만 측정하는 시청률의 영향력이 점점 약해진다는 소음이 나쁘지 않았습니다.앞으로 달라진 프로그램을 보는 비결에 따라 시청률 조사의 비결도 달라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시청률 관련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