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극심한 악취를 유발하는 편도결석 제거는?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1:40

    >


    목감기를 자주 앓는 것 같은 편도염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쉽게 생성할 수 있는 편도결석은 편도선에서 분비되는 물질이 다음 중 섞여 덩어리의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편도에 박혀 있어 목에 이물감을 느끼게 할 수 있고, 간이 늘어질 수도 있습니다. 썩은 물이 흐르는 하수도를 연상시킬 정도로 심한 악취를 유발하므로 편도결석을 앓고 있을 경우 심한 입안의 매운맛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황화수소, 메틸마 캡탄, 황화지메치와 같은 휘발성 황화물의 결정체인 편도결석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입 냄새가 심하므로 스스로 제거하려고 노력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제거를 하여 본인의 입안에서 불결한 손을 넣을 경우 세균에 감염될 수도 있고, 편도에 상처가 생겨 살릴 수도 있으므로 제거를 위해서는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편도 결석은 재발이 아주 쉬운 질병이기 때문에 제거하더라도 어느새 다시 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핵으로 고통스러운 안쪽에서 생각하신다면 정기적으로 이비인후과를 찾아 제거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무엇보다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양치질이나 물을 자주 먹는 관행을 함으로써 증상을 다소 완화시킬 수 있으므로 수시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