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뉴스(KINEWS)] 넷플릭스 유튜브 옥수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0:44

    국내외 온라인 서비스(OTT) 경쟁이 오리지널 콘텐츠에 정착했다. 오리지널 컨텐츠의 절대 강자 넷플릭스는 물론, 유튜브, 옥수수, 카카오 페이지까지 나쁘지 않다. 수많은 콘텐츠가 넘쳐나지만 이를 통한 수익보다는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생존경쟁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오리지널 컨텐츠라고 하면 넷플릭스다. 한달 정액제(9500원 하나만 2000원 하나만 4500원 등)에 가입하면 하우스 오브 카드, 루머의 유언비어의 흑색 선전, 센스 8, 옥자 등 오리지널 컨텐츠를 심리콧 감상할 수 있다. 올해도 넷플릭스가 콘텐츠 제작에 70억달러(약 7조 9905억원)를 투자하고 총 하나 000시간 분량의 오리지널 콘텐트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크리에이터들의 공간 유튜브나 유료 프로그램인 유튜브 프리미엄(7900원)을 통해서 오리지널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4월' 달리고 빅벵당!'가 개봉된 바 있다.


    >


    유튜브 "갈무리国内では 국내에서는 SK브로드밴드 옥수수가 자체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이 눈에 띈다. 옥수수는 에키도루이 등장하는 웹 드라마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나 0대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걸그룹 레드벨벳 "레벨업 프로젝트"나 엑소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등이 그 예이다.카카오페이지도 자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시동을 걸었다. 카카오페이지는 웹툰이나 웹소설 뿐만 아니라 출판만화, 순문학이나 장르문학, 영화, 드라마, 예능영상까지 다량의 IP를 확보하고 있다.카카오 페이지와 옥수수에서 제공되는 '독고 리와인드'또한 카카오 페이지가 가진 웹툰 IP을 기반으로 한 모 바 1영화들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카카오M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콘텐츠 제작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M은 엔터테인먼트 회사, 캐스팅 에이전트에 전략적 지분 투자와 파트임십을 맺어 한류스타 배우군도 확보했습니다.


    >


    "옥수수도 바"의 제1쪽의 "칼)-유" 콘텐츠가 대두되고 OTT가입자들도 순증 했다. IHS Markit에 따르면 전 세계 OTT가입자 수는 2017년 4억 1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2015년과 2016년에는 전년 대비 각각 77.5%, 60.2%증가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뤘다. 올해는 전년 대비 18%증가한 4억 만명, 2021년에는 연평균(2017~21년)12.8%증가하고 6억 5000만명을 기록할 전망이다.그러나, 오리지널 컨텐츠가 "미래의 먹잇감"이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제작 이자 자기 투자에 막대한 비용이 들지만 결말 소비자들이 내는 돈은 1만원 정도 1개월의 이용료에 불과하기 때문이었다. 특히 옥수수의 경우 SK텔레콤 등 이동 통신 서비스 가입자 중 5만 2000원대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콘텐츠의 대부분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수익을 내기는 어려운 구조다. 단지 옥수수는 다른 OTT 사업자와는 달리 콘텐츠의 해외수출이나 자체 판권판매를 통해 유통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결미 오리지널 컨텐츠가 양산되는 이유는 OTT의 가입자 확보를 위한 치킨 게임이라는 분석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넷플릭스도 지난 2분기 신규 가입자가 예상보다 밑도는 주가가 폭락했다","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유튜브 역시한 너무 강경한 정세와 사업자들은 미디어 플랫폼으로 규모를 확장하고 가입자 규모 확대하려고 애써정세"과 이야기했다.향후, 디즈니, 페이스북, 아마존과 같은 거대 IT기업까지 OTT 시장에서 세력을 항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것부터, 컨텐츠 열전은 계속될 전망이 되었다.온라인 디지털 경제 언론사 키 뉴스(KINEWS):http://www.ki세로프게 s.net원문 보기:http://www.ki세로프게 s.net/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20296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