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천구관절병원 / 손목터널증후군 저릿한 손바닥, 조기 비수술치료 적극 고려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3:42

    안녕하세요! 금천구 관절병원, 금천구 척추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입니다.키위 6월 중순에 듭니다. 하루하루가 정이스토리가 빨리가고있죠? 오항시도 어제만큼 날씨가 맑을거라고 예상하니까, 힘내주세요. :)


    >


    설거지부터 빨래, 청소까지 줄지 않는 가사노동에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주부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꼭 대가족 주부의 화두에서도 컴퓨터 키보드나 마우스를 계속 쓰는 직장인이 나쁘지 않아 손을 뗀다.없이 움직이는 요리사, 미용사, 피아니스트, 프로게이머 분들도 해당 부위가 아파서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직업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손목터널 증후군으로 잘 알려진 수근관 증후군이 무엇인지 잘 파악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 말씀드리고 싶은 원인에서, 예비결정과 자가진단법을 잘 숙지해 두십시오.


    손목 안에는 힘줄과 신경(정중신경)이 지나가는 통로, 즉 "수근관"이 존재합니다. 이것은 여러 조직을 보호하고 있는 일종의 터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문재는 이 수근관을 덮고 있는 인대가 두꺼워 택지에서 시작됩니다. 비후하면서도 안쪽을 허락하는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눌림은 바로 손의 전반적인 감각을 저하시켜 심한 손 저림을 일으킵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이 하나 일어나는 원인에 대해서는 확실히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단지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사람들 뿐만이 아니라, 비만이나 노화, 당뇨병 환자에도 발병하고, 입니다.산부인과에도 한가지 시적으로 나타나거든요.


    원인이 불명확하기 때문에 예방법도 명확하게 증명되지 않았지만 손목의 과도한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이나 손가락 저림(새끼손가락을 제외한 모든 부분), 감각저하, 딱딱하게 굳고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이 있다.악력이 약해져 젓가락질이 힘들고, 물건에 잡고 떨어뜨리는 일이 많아지면 하루라도 빨리 검사를 받아보세요. 근육이 마를 때까지 방치해 두면 마비가 진행되어 수술이 불가피한 상황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이때는 치료를 받는다 하더라도 정상적으로 회복이 불가능해질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러니 의심의 징후가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관건!


    자가진단법으로 병을 조기 발견해 봅시다. 혹시 손목을 톡톡 두드렸을 때 저림을 느끼시는 건가요? 양손목을 서로 마주보고 붙여보고 처음에는 유지해보세요, 만약 이 때 아픈 증상이 있는 경우는 수근관 증후군의 전망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경미한 수준이라면 비수술적 치료로 고통을 완화할 수 있지만 3개월 이상 치료를 해도 계속 아프다면 수술까지 고려하게 될 수 있슴니다. 그래서 평소 관절의 체육과 스트레칭을 가끔 해서 예방에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


    금천구 척추센터, 금천구 관절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은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천구 24시 응급 센터 운영(※서울 특별시 금천구 시흥 1동 882-31히묘은 병원 진료의 문의ㅣ02.804.0002히묘은 병원 홈페이지ㅣhttp://www.hmhp.co.kr


    >


    >


    >


    >


    금천귀신경외과, 금천구 성형외과를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 QR코드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의료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